책 리뷰

awesome Unity : 유니티게임 디자인 바이블(위키북스)

Software for Digital Joy~ 2021. 4. 24.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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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마음으로 유니티를 공부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유니티를 검색한 후 책을 살펴보았습니다.

코드 보다는 URP,HDRP 위주의 디자인 패턴 내용이 있는 책을 고르고 싶었습니다.

유니티게임 디자인 바이블(위키북스)를 발견하여 바로 책을 신청하였습니다.

 

책 표지

책은 게임 개발 디자인 책 다운 표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책 페이지는 718페이지로 매우 두꺼운 편이며, 가격은 45,000 원 입니다.

 

표지에 보면 예제파일 제공이라는 클라우드에서 다운로드 하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어디에 예제가 있나 살펴 보았더니, 책 뒷 표지에 github 주소가 나와있네요.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github.com/wikibook/ugdb

 

wikibook/ugdb

《유니티 게임 디자인 바이블》 예제 파일. Contribute to wikibook/ugdb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예제가 zip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예제를 받아서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링크되어 있는 UnityGameDesignBible_SourceCode.zip(535MB)을 다운 받습니다.

 

이제 유니티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제가 이 책에서 처음 관심을 가진 부분이 

비주얼 이펜트 그래프를 활용한 이펙트 만들기 입니다.

 

이 예제를 소스 불러오기 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 실행 초기화면
Assets>Import Package>Custom Package

Assets>Import Package>Custom Package 에서 예제 파일을 선택합니다.

unitypackage를 선택합니다.
import 화면

import 하고 실행해 보니 화면에 VFX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책을 살펴보니 HDRP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네요.

Package Manager에 가서 HDRP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전 11. 이미 설치되어 있어서 Remove 버튼만 표시
[Edit] → [Project Settings] 화면에 VFX 메뉴 생성
HDRP 설치 후 vfx 화면 로딩

HDRP 설치 후 화면 로딩을 하니 Visual Effect Graph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예제가 제대로 동작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 소스에 대한 설명은 Unity 카테고리에서 계속 진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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